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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후기

▶▶03 대만족!! 보람 가득!! 데시아 대용량 프리미엄 튜닝 브레이크 공개 테스트 장착 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발명왕에디슨(김용노) 작성일18-03-31 12:55 조회366회 댓글5건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본문

데시아 대용량 빅 캘리퍼, 미디움 캘리퍼 + 틱허 출원, 디자인 등록 "제트 디스크

 

▶ 미리 언급하는 결론 : 전륜만도 300만원이 넘는 브렘보 6피스톤 브레이크에 맞짱을 뜨다.

 

▶ 기존 제네시스 EQ900, 시중 6피스톤 튜닝 캘리퍼보다 확실히 우위에 있는 나은 성능

 

▶  한마디로 국내 제품에는 이런 고 스펙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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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륜 기준

 제네시스 EQ900

 모하비

 베라크루즈

 배기량

 5,000cc 가솔린

 3,000cc 디젤

 3,000 디젤

 공차 중량

 2,290kg

 2,285 kg

 2,115kg

 최고 출력

 425마력

 260마력

 255마력

 최대 토크

 53토크

 57.1토크

 48토크

 1인 탑승 제로백

 4초대

 8초 후반대

 8초 후반대

 최고속도

 GPS 250 km/h 리밋

 GPS 195 km/h 리밋

GPS 195 km/h 리밋 

 

- 제로백 성능은 0.1초 당 차 한대 차이가 납니다.

 

  고로 제네시스 "EQ900 vs 베라크루즈 또는 모하비"가 달리면 8초 후반때가지 격차는

 

  차량 40대 정도로 벌어지는 엄청난 차이를 보입니다.

 

 

국내 SUV RV, 승용 차량 중에서 가장 무거운 차량인 EQ900 리무진 5.0 모델.

 

여기에 벤츠 S600급 고급 오션으로 도배되어 있고,

 

고성능 가솔린 파워트레인을 장착한 우리나라 최고봉의 차량입니다.

 

모하비나 베라크루즈에 아무리 맵핑을 하든, 대용량 터빈을 올리든 간에

 

제네시스 EQ900이 한번 밟으면 가솔린임에도

 

긴 언덕에서도 계기판으로 250km/h를 한방에 주욱 내닫고 최고속도 리밋에 걸립니다.

 

리밋 봉인을 해체하면 우리나라에서 300 km/h를 넘길 차량은

 

바로 이러한 제네시스 시리즈 차량들입니다.

 

(↓↓↓ 순정 제네시스 3.8 가솔린 차량의 최고속 주행 영상)

 

  

이런 고성능 차량을 원활하게 제동하게 하기 위해

 

현대에서 가장 잘 만든 브레이크가 바로 제네시스 EQ900브레이크입니다.

 

시중 6피스톤 튜닝 브레이크가 피스톤 갯수로 말 케팅을 논하지만

 

이런 시중 6피스톤 브레이크의 피스톤은 작디 작고,

 

성능도 부족한 것들이 많습니다.

 

현대에서 제작된 이 제네시스 EQ900 브레이크를 감히 평가절하할

 

시중의 튜닝 브레이크는 상당히 보기 드문 게 현실일 정도로

 

정말 구성이 뛰어난 브레이크입니다.

 

 

현재 제 모하비에는 서울아지트에서 제조하여 장착한

 

"데시아 제네시스 EQ900 튜닝레이크가 들어가 있습니다.

 

제품 장착 후 정말 이 제네시스 EQ900 브레이크로 만족도가 상당했습니다.

 

맵핑이 된 제 차량을 능수능란하게 조절할 수 있다는 확실한 제동력 때문입니다.

 

제니시스 EQ900 브레이크는 뚱뚱보 캘리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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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루미늄을 주물 타입처럼 형상을 제작하는 다이캐스팅 방식의 캘리퍼의 그 단면은

 

그 조직이 치밀하지 못해 내구성을 위해 상당히 두껍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이 다이캐스팅 금형은 크기가 상당히 커서 뜨거워진 알루미늄 소재에

 

커다란 금형으로 압력을 가하는 압연 방식으로 구성의 치밀도를 높여 내구성을 키웠습니다.

 

저가 금형을 사용한 시중의 다이캐팅 방식은 이러한 압연 방식에 취약성을 지니고 있지만,

 

어이러니 하게도 그런 치밀하지 못한 캘리퍼로

 

허브스페이서 없이 캘리퍼를 끼우기 위해 얇게 제작하여

 

시간이 가면서 브레이크 압력으로 인해 피스톤 외벽에 균열이 가는 현상,

 

캘리퍼가 달아올랐을 때 브레이크 압력이 새어 브레이크가 갑자기 밀리는 현상 등이 발생하였습니다.

 

또 알루미늄과 철의 열팽창율이 다른데도 불구하고 

 

시중 튜닝 브레이크 상당수는 알루미늄 주물 캘리퍼에 스틸 피스톤을 사용한 곳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이런 캘리퍼가 열을 받게 되면 알루미늄 캘리퍼와 스틸 피스톤의 열팽율이 달라

 

결국 압력이 새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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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기아 브레이크 전문 하청 대기업에 직접 의뢰하여 제작한

 

        정밀 가공 알루미늄 피스톤과 피스톤 고무실의 모습)

 

제네시스 EQ900 브레이크의 피스톤에 자석을 가져대어 보면 붙지가 않습니다.

 

바로 알루미늄 캘리퍼에 알루미늄 피스톤이기 때문입니다.

 

해서 제네시스 EQ900 브레이크는 압력이 새지 않고 항상 징정한 답력을 유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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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동안 국내 여러 튜닝 브레이크를 보다 접한 제네시스 EQ900 브레이크를 보고

 

많은 영감을 얻게 되었습니다.

 

왜 튜닝 브레이크가 이 순정보다 못한 이유가 뭘까?

 

정답은 원리원칙에 맞는 접근과 현대의 엄청난 엄살 마케팅이 나은 안전도 구성이라는 점입니다.

 

해서 서울아지트 개발팀에 다른 브레이크에서 관심을 끄고

 

이 제네시스 EQ900 브레이크와 브렘보 두가지 브레이크로 개발을 해보라고 지시를 했습니다.

 

피스톤과 피스톤에 들어가는 고무씰도 제작하지 말고

 

제네시스 EQ900을 제작하는 회사에 별도 오더를 넣어 더욱 완성도를 높이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개발이 착착 진행되고...

 

이 원리 원칙에 입각하여 설계하고 개발하니 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원가절감 방식은 철저하게 탈피하고,

 

최고 성능으로 국내 튜닝 브레이크에 촛점을 두지 말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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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 오너들도 구입할 수 있는 높은 레벨로 제작하여 튀프(TUV) 인증을 받도록 하자고

 

그러한 슬로건을 걸고 뛰어온 것이 지금처럼 좋은 성과를 내는데 큰 일조를 했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에 기발한 아이디어로 떠오른 "제트 디스크" 특허 출원과 디자인 등록.

 

 

어제 다미님 차량에 그 1호 차량을 장착하고 나서 공개 테스트 주행을 해보니 정말 입가에 미소와

 

마음 가득한 보람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일반 여타 튜닝 브레이크보다, 제 모하비에 장착한 제네시스 EQ900보다 더욱 성능이 뛰어납니다.

 

그 성능을 비하자면 전륜만도 최소 300만원이 넘는 브렘보 6 피스톤 급이라 자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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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아지트 인근에는 수인산업도로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위 자료에 나온 방향으로 제동력을 테스트를 하는 구간이 있습니다.

 

80km/h 속도 단속 카메라가 있는 방향으로 시속 180km/h로 달리다 급제동을 하여

 

속도가 떨어지는 시간과 그때의 그 단속 카메라와의 거리를 판단하는 구간입니다.

 

어제 다미님 차량에 이번에 제작한 "데시아 대용량 프리미엄 브레이크"를 장착하고 나서

 

급제동을 때려보니평소보다도 목표지점에서 훨씬 더 여유를 두고 제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입가에 미소가 지어졌습니다.

 

다미님께서 그때 테스트한 블랙박스 영상을 좀 보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제 계속된 공개 테스트와 유럽 튀프(TUV)인증과 국내 인증 등을 거쳐가며 

 

동호회 공급 및 전국 전차종 확대, 수출의 길로 정진하고자 합니다. 

 

  

▼ 다미님이 기존에 장착했던 6피스톤 380mm 튜닝 브레이크.

 

이날 이 제품을 탈거한 모습.

 

탈거된 모습을 보니 6피스톤이지만 그 피스톤 크기가 작았다는...

 

왜 이번에 제작된 "데시아 프리미엄 브레이크"가 대용량에 빅캘리퍼인지 확인하게 되실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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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브하비의 "다미"님께서도 이 6피스톤 튜닝 브레이크를 탈거하고 나서

 

이번에 야심차게 준비한 "데시아 프리미엄 대용량 브레이크"를 장착하고 나서

 

성능이 이번 제품이 더욱 뛰어나다고 만족한다고 하시네요.

 

다미님의 후기를 참조하시기 바라며,

 

제가 왜 아래 자료를 기획하여 컨셉을 전달하려고 했는가를 다시금 판단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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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번에 나온 "데시아 프리미엄 브레이크(빅캘리퍼 + 제트 디스크)를 장착한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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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열변형에 강력하게 대응하기 위한 디스크 두께와 이중 열처리

 

그리고 기본 옵션으로 적용한 타공과 사선 가공 디스크의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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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존 순정 제네시스 EQ900 브레이크 디스크와 비교해본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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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고 사항 : 아래 사진에서 알루미늄 색상이 노출된 곳은 부분 디자인 변경을 하기 위해

 

MCT 기계로 깎은 부분입니다.

 

앞으로 양산형은 이 부분을 포함에 모든 부분 아노다이징 도금 처리를 합니다.

 

색상은 회원님들의 기호도에 ?따라 젠틀 실버, 젠틀 골드, 레드 와인, 헤비 블루, 바나나 옐로우로 가며

 

서울아지트에 배치된 제 차량에는 각각의 바퀴마다 캘리퍼 색상을 따로 따로 하여

 

색상을 직접 보시고 싶은 분들께는 판단의 기준을 게시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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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여러 색상으로 각각의 기호도에 맞춰 208년 4월부터 제품을 정식으로 공급하게 하겠으며

 

이번 4월에 선택하시는 분들께 그 혜택을 부여하고 시작하겠습니다.

 

그리고 시중 업체는 여러 차종 공용 튜닝 디스크를 사용하지만,

 

우리는 국내 최초로 우리 동호회에서 베라크루즈와 모하비 전용 디스크를 별도 제작하여

 

무겁디 무거운 이 차량에 철저하게 대비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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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시아 대용량 빅 캘리퍼"가 들어간 제품은 순정 휠에 허브스페이서가 들어가지만,

 

가장 큰 피스톤과 새로이 제작한 모하비, 베라크루즈 전용 막강 튜닝 디스크가 들어가며,

 

"데시아 대용량 미디움 캘리퍼"는 "데시아 대용량 빅 캘리퍼"보다는

 

캘리퍼는 약간 작지만, 그래도 빅 캘리퍼와 같은 사이즈의 피스톤이 들어가며

 

디스크의 총 두께는 "데시아 대용량 빅 캘리퍼"에 들어가는 것보다는 조금 작지만,

 

디스크의 각각의 판 두께는 "데시아 대용량 빅 캘리퍼"와 같습니다.

 

그리고 "데시아 대용량 캘리퍼"는 조직 단면이 듬성등성한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주물이 아닌

 

조직이 치밀한 구조의 통 알루미늄 가공 제품입니다.

 

그리고 순정 휠부터는 전륜 360mm "제트 디스크"가 들어가며,

 

380mm와 405mm를 금형 제작을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많은 기대 바랍니다. ^^ 

 

 

< 저작권자ⓒ 러브베라, 러브하비 '발명왕 에디슨', 무단전재 및 재배포 얼마든지 환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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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일양약품님의 댓글

일양약품 작성일

기대가 많습니다. 이제 개봉박두인가요?

선물세트님의 댓글

선물세트 작성일

총알 장전완료.
부디 착한 가격 부탁합니다.

안티에이징님의 댓글

안티에이징 작성일

내용 잘 봤습니다.

흑삼기력님의 댓글

흑삼기력 작성일

빨리 공구해주세요.

백마랑나랑님의 댓글

백마랑나랑 작성일

부럽네요...제가 회사가 목감인데..데모차량 제차로 해도되는데...ㅎㅎㅎㅎㅎㅎ...기대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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